본문 바로가기
식사

대구맛집 미성복어

by 마리의뷰티수다 2015. 8. 2.


대구의 10味중 하나인 복물고기를 먹고왔어요~
제고향 대구는 저도 자주 먹어보지 못했고
이런게 유명했었나 하는 음식들이 10味에 있더라구요~

복불고기,동인동찜갈비,따로국밥,납작만두,무침회,누름국수,막창,메기매운탕,야끼우동,뭉티기

이렇게 있는데요~ 복불고기는 그 중하나예요~
복어로 불고기를 해먹는 음식인데요~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고~
아구찜이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 아구대신 복어가 들어가죠~
많은 복불고기 가게들이 있는데 37년전통인 미성복어에 갔었어요~



회식하는 사람들로 북적북적~

밑반찬이 나오구요~
미성복어의 밑반찬은 별 특별한거 없습니다.
복불고기 먹다가 매우면 떠먹는
저 살얼음 동동 물김치가 있어요~




미성복어의 대표메뉴
콩나물복불고기예요~
예전이랑 약간 메뉴가 바뀐거 같은데~
암튼 1인분 13000원이구 2인분 주문했어요~

양념이 정말 맛잇어요~ 그리고 콩나물도 아삭하구 당면도 들어가 있어요~



복불고기 자세히 보셔요~
완전 실하죠? ㅎㅎ
뼈 발라 먹어야하는건 2개 있었어요~ 그걸 제외하면 다 살코기~
생선이 이렇게 쫄깃할 수 있다니..

미성복어 복지리탕도 많이 주문해먹는데
저희는 배가불러서요~
근데 양이 너무 작았어요~
복어를 조금만 더 주셨으면 참 좋았을건데 말이죠~
예전에 비해서 양 많이 줄어들었네요 ㅠ.ㅠ

그리고 밥도 볶아 먹었어요~
거의 밥으로 배채운듯해요~ ㅋ

그래도 한번쯤은 먹어볼만한 미성복어예요~
대구를 대표하는 가게니까요 ㅎㅎ